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실태과 처리해야할문제 및 육성의 必要性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6:21본문
Download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hwp
F1 조직위원회는 F1 한국 대회 결승전 입장 관람객이 84,174명이라고 발표했다.설명
Download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hwp( 11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실태과 처리해야할문제 및 육성의 必要性0k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F1대회모터스포츠산업의실태과처리해야할문제및육성의必要性0k
제 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처리해야할문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F1대회모터스포츠산업의현황과과제및육성의필요성0k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공학기술레포트 ,
다. 이에 F1대회는 `14일 연습주행 11,234명, 15일 예선 64,828명(K-pop 관람객 3,000여명 제외) 및 결승전이 열린 16일 84,174명이 입장해 총 160,236명이 …(skip)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실태과 처리해야할문제 및 육성의 必要性0k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모터스포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귀에도 익숙한 독일의 미하엘 슈마허가 전 세계를 통틀어 매년 스포츠갑부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것도 모터스포츠의 인기가 대단함을 방증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모터스포츠가 최근에 일반인들의 시선을 서서히 끌어 모으고 있다 2xxx F1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위 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Ⅱ. 본 론
1. 모터스포츠산업의 定義(정이) 과 특징 및 歷史(역사)
1) 모터스포츠의 定義(정이)
2) 모터스포츠산업의 定義(정이)
3) 모터스포츠산업의 특징
4) 모터스포츠의 歷史(역사)
(1) 세계모터스포츠의 歷史(역사)
(2) 국내모터스포츠의 歷史(역사)
5) 전남영암에 F1 대회 추진
6) 모터스포츠가 산업에 미치는 影響
7) 모터스포츠의 기대결과
2. 해외 모터 스포츠 상황
1) F1 중국(China) 상하이 그랑프리 2) 영국의 사례(instance)
3) 호주 그랑프리 4) 독일의 사례(instance)
5) 미국의 사례(instance) 6) 日本 의 사례(instance)
3. 해외 모터사이클 산업 상황
1) 중국(China) 모터사이클산업 상황
2) 日本 모터사이클산업 상황
4. 모터스포츠 산업의 SWOTanalysis 및 경쟁력 제고plan
1) SWOT analysis
2)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계의 대응plan 및 정책제언
① 모터사이클(완성차) 업계
② 모터사이클부품 업계
③ 정 부
5. F1대회 개최 의의, 앞으로 해결해야할문제
1) 올 국내스포츠 최고 행사
2) 경기장 건설 등 순조
3) 교통·숙박대책은 ‘발등의 불’
4) 모터스포츠 개체의 問題點
5) 대회 붐 조성 절실
6. F1개최 및 모터 스포츠 산업 육성의 당위성
1) F1그랑프리 유치를 계기로 고부가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
2) 국내 F1대회 개최로 인한 성과 예측
(1)국가 위상의 제고
(2) F1그랑프리 개최지 전남지역의 발전
(3) F1그랑프리는 서남 해안 관광
3) 영암 F1경주장 사후 활용plan
7. 모터스포츠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계의 대응plan 및 정책제언
1) 업계의 대응plan
(1) 완성차업체
①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통한 시장점(長點)유율 확대
② 소비자 Needs에 부응한 틈새 기종의 개발과 판매
③ On-Line marketing 을 통한 고객의 로얄티 제고
④ 확대되는 중고차 시장에 대응한 책략 수립
⑤ 고부가가치 제품의 개발과 Line-Up 확대
⑥ 좁은 내수 시장을 극복하는 수출 확대 책략
⑦ 신흥시장으로의 생산기지 진출 (부품기업 동반진출)
⑧ 부품업체와의 공조로 공용부품의 확대 등으로 원가관리
(2) 부품업체
① 품질 향상을 통한 저급 중국(China)산 수입품에 대응
② 모터사이클외의 사업다각화와 M/A 추진
③ 완성차 업체와의 공조로 공용 부품의 개발
④ 완성차 업체와 동반 해외 진출
2) 정책적 제언
(1) 수입통관, 인증절차 (불법 수입 모터사이클 규제)의 개선
① 問題點 제기
② 수입통관 부분에서 다른 한가지는 HSK-Code의 재분류와 감독강화를 들 수 있다
③ 대응plan
(2) 관리제도 개선plan
① 問題點 제기
② 대응plan
(3) 기타
① 모터사이클 고속도로 통행
② 주차장 확보 및 활성화
③ 자동차 중심의 교통체제 개편
④ 안전교육
Ⅲ. 결 론
참고 reference(자료)
Ⅰ. 서 론
주5일 근무로 인하여 여가생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모터스포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모터스포츠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빅3 스포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