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셉션을 보고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20:36
본문
Download : 인셉션을 보고나서(3).hwp
건물들을 세우고, 그 건물들을 파괴하거나 구부릴 권리도 자신이 가지고 있따 타인과 무의식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해지는 未來(미래)사회에서, 영화에서 나오는 ‘추출자’들이 비단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는 꿈을 이야기한다. 이런 의미에서 영화의 결말은 충분히 이해된다 결말에서, 관객들은 주인공이 꿈과 현실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항상 가지고 다니는 토템이 계속 돌까, 아니면 멈출까, 하는데 관심이 집중된다 하지만 토템은 쓰러질 듯 휘청거리지만 결코 쓰러지지 않고 영화는 끝난다. 꿈을 만들고, 조작하는 기계가 탄생한다면 그것을 전문적으로 …(투비컨티뉴드 )
_hwp_01.gif)
_hwp_02.gif)
인셉션을 보고나서(3)
순서
인셉션,기타,레포트
설명
레포트/기타
다. 주인공이 아이들과 재회하는 장면이 꿈인지, 실재인지 밝혀지지 않은 채 영화가 끝나버리는 것이다. 평소 영화 리뷰나 후기, 작품 해설 등을 잘 보는 편이어서 네이버에 나와 있는 인셉션 영화 리뷰를 참고하였다. 열린 결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이와 비슷한 해석의 여지가 많은 장면들이 영화 곳곳에 산재해 있어서 영화를 처음 보는 관객들이라면 헷갈려할 소지가 다분하다. 글을 읽어보니 실제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얼마나 많은 생각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었는지 알 수 있었고, 영화 곳곳에 나타나는 다중적 행위에 대한 참고도 될 수 있었다. 영화는 하나로 definition 될 수 없는 property(특성)을 가졌다. 상대방의 꿈에 들어가서 중요한 정보를 빼내고, 생각까지 심어줄 수 있는 기술과 그런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추출자’까지 생겨난 未來(미래)사회를 묘사하고 있따 내가 경험한 SF장르 중에서 적어도 ‘꿈’과 ‘무의식’을 대상으로 이야기를 진행하는 작품은 없었다.
인셉션을 보고나서(3) , 인셉션을 보고나서(3)기타레포트 , 인셉션
Download : 인셉션을 보고나서(3).hwp( 38 )
인셉션을 보고나서(3)
인셉션을 보고나서
「인셉션」은 위에 복잡한 작품이었다. 실제로 영화를 다 보고 난 뒤에도 몇몇 부분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未來(미래)사회에서 꿈과 무의식은 어떻게 alteration(변화) 하고,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영화에서 나오는 사람들은 꿈을 꿈으로써 무의식으로 들어가고, ‘신’이 되어 자신만의 무의식 세계를 창조한다. 사실, 꿈과 무의식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전문성을 요하는 주제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