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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과 논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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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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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그는 인과적 주장의 근거는 무엇보다 觀察(관찰) 과 實驗이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밀은 당시의 과학자들이 내놓은 많은 인과적 주장들이 사실은 그 근거가 매우 취약하거나 부적절하다는 점에 크게 실망한 나머지 어떻게 하면 정당한 인과적 주장을 할 수 있는지, 건전한 과학적 탐구를 위한 기준은 무엇인지 하는 문제로 고민하였다. 요인을 찾아내고 정당한 인과적 주장을 하기 위한 실천적 도구와 절차로서 그가 고안해 낸 觀察(관찰) 과 實驗의 방법은 지금도 과학적 방법론의 근간을 이루고 있따 그 방법을 좀 단순화시켜 말한다면 다음과 같다.인과 논변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학문의 새로운 방법으로서의 귀납적 방법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최초로 그 체계화를 시도한 밀(1806-1873)은 귀납법이 인간 지식의 모든 영역에 적용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는 수(數) 槪念마저도 경험적 귀납적으로 형성된 것으로 보았다. 과학적인 지식은 귀납추리에 근거하고 그러한 지식을 획득하는 데 point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인과추리라는 것이 밀의 주장이다.

1. 일치법(The Method of Agreement)

밀의 방법은 과학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인과추리에도 적용된다 일상적인 예를 하나 들어보기로 하…(省略)


순서






학문의 새로운 방법으로서의 귀납적 방법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최초로 그 체계화를 시도한 밀(1806-1873)은 귀납법이 인간 지식의 모든 영역에... , 인과 논변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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