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1:00본문
Download :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즉, 광고주(기업)가 광고회사에게 의뢰하여 제작된 방송광고를 어느 방송사에, 어느 시간대에 얼마에 팔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광고주 대신 해결해 주는 곳이 바로 미디어렙이다.
미디어렙의 종류
공영미디어렙
민영미디어렙
국영미디어렙
공영매체사의 자회사 형식의 미디어렙
민영방송사에서 운영하는 자회사 형식이거나 독립된 미디어렙
국가에서 운영하는 미디어렙(네덜란드의 국가광고방송전담기구(STER),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미디어렙 제도 해외 instance(사례) `1`
상업방송 위주의 미국과 日本 의 특징
1. 광고 없는 공영 방송 제외, 모든 민영 방송사에서 직접 판매 혹은 민영 미디어렙 운영
2. 방송사 자회사 형태의 미디어 렙 운영
3. 미디어렙 수의 통합화 경향
4. 日本 의 방송광고 판매시장은 매우 특이하나 방송사 직접판매와 유사
대부분 직접판매 혹은 자회사 형태, 방송사의 선택권한
미국
日本
공영방송인 PBS는 광고 없음
민영방송은 방송사 내부조직 혹은 자회사 형태 민영미디어렙을 통해 방송광고 판매
공영방송인 NHK는 광고 없음
민영방송은 광고대행사를 통해 일괄 판매하며, 미디어렙이 존재하지 않음
미디어렙 제도 해외 instance(사례) `2`
영국
독일
공영방송 중 BBC는 광고 없음. Channel4와 Channel5는 자체 판매. 공영방송의 광고판매 목적은 공영성 확보 범위 내에서 광고수입 최대화
민영방송 ITV는 자회사인 ITV Sales라는 민영미디어렙이 전담 판매. 시청률에 비해 광고점유율이 높은 독과점 현상
위성, 케이블 방송사는 전문 미디어렙을 통해 방송광고 판매
지상파TV는 공영방송, 위성…(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다.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미디어렙 광고원론 광고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93 )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미디어렙,광고원론,광고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순서






미디어 렙
광고원론
Contents
1. 미디어 렙이란
2. 코바코(KOBAKO)란
3. 민영미디어렙 도입논란
4. 민영미디어렙 도입입장
5. 현행체제 유지
6. 결 론
1. 미디어 렙이란
미디어렙이란
방송광고를 광고주 대신 판매하는 방송광고 판매대행사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