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마케팅事例와 고객관리事例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3:41
본문
Download : 삼성생명.ppt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6명의 조원들이 두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들어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그리고 저희 조원들이 직접찾아 작성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삼성생명.ppt( 78 )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삼성생명 마케팅사례와 고객관리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생명 마케팅 보험 고객관리






레포트/경영경제
삼성생명,마케팅,보험,고객관리,경영경제,레포트
팀과제(problem)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 입니다
6명의 조원들이 두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들어내 잘 요약되어있습니다
설명
그리고 저희 조원들이 직접찾아 작성한 입니다.
A+을 받은 보고서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意見과 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정말 자신있는 입니다!!!!
교수님꼐도 칭찬많이받은 보고서이고...
1절. 생명保險 업계에서의 고객관계 관리
2절.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3절. 고객 이해
4절. 효율적인 marketing 모델 개발 프로세스
5절. 인프라 및 정보시스템 구축
6절. 나가며
1절. 생명保險 업계에서의 고객관계 관리
2절.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3절. 고객 이해
4절. 효율적인 marketing 모델 개발 프로세스
5절. 인프라 및 정보시스템 구축
6절. 나가며
INDEX
1절. 생명保險 업계에서의 고객관계 관리
시장
세대 가입율 82%, 세대당 3.6건 가입의 성숙 포화 시장
상품
복잡한 상품 구조/거래주기의 장기성
판매주체
保險상품의 판매는 구조적으로 “설계사”라는 간접채널을 통하여 이루어짐(고객정보의 직접획득 한계)
프로모션
설계사에 의한 간접 고객 관리로 인해 표준화된 회사차원의 프로모션 개발이 어려움
고객
保險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낮은 편으로 자발적 구매보다는 설계사에 의해 동기가 부여된 구매
회사와의 거래기간은 장기적인데 비해 접촉빈도는 상당히 낮음
2절.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1. 삼성생명의 동향
1957년 동방생명保險 주식회사로 출발
1963년 삼성그룹사로 편입
1989년 삼성생명保險으로 상호 변경
2003년도 기준자산 83조원, 매출 23조원, 保險료 수익 18조 2,634억원
영업이익 5,752억원, 당기순이익 3,277억원
수입保險료 기준 시장 점유율 36%, 보유고객 1,170만명
2003년도 판매인력 3만 1,251명, 임직원 6,314명
서울 본사, 6개의 지역 사업부, 10개의 국외 해외 법인
2004년도 자산 90조 돌파, 고객섬김 실천의 해로 선언
2005년도 국내 생명保險사 최초로 신용등급 AAA획득
2006년도 기업 브랜드 슬로건 a partner for life 제정
제 2 금융권 최초로 총자산 100조 달성
2007년도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2절.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定義(정이) : 고객과 관련된 전략(strategy)들을 기획하고 운용하며 학습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을 지향하는 고객관리 프로세스
목적 :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얻…(省略)
순서
삼성생명 마케팅事例와 고객관리事例分析
다.교수님꼐도 칭찬많이받은 레포트이고...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A+을 받은 레포트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의견과 자료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