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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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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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기업의 marketing 성패는 제품의 수명주기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데, 제품 수명주기의 성격을 간추려 說明(설명) 하면 다음과 같다. 예를 들면, 제품수명기의 첫단계인 도입기를 넘어서지 못하는 제품이 상당히 많으며, 둘째 단계인 성장기에서 곧바로 쇠퇴기에 이르는 제품도 있따
성숙기의 장기성 :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수명주기상의 기간이 가장 긴 단계인 성숙기에 있으며, 대부분의 마케팅 theory 과 전략(戰略) 도 주로 성숙기에 처해 있는 제품들을 위한 것이다.
수명단계의 불규칙성 : 모든 제품이 똑같이 모든 단계를 거치는 것이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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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기업의 마케팅 성패는 제품의 수명주기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데, 제품 수명주기의 성격을 간추려 설명(說明)하면 다음과 같다.
매출곡선과 이익곡선의 비례성 : 매출곡선(sales cycle)과 이익곡선(profit cycle)의 형태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두 곡선은 비례관계에 있따 즉, 위의 <도표>에서 양 곡선의 變化를 보면 기본적인 형태와 관계는 약간 다르지만, 결국은 비례관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즉 ⅰ)기업의 현재 제품은 결국 진부화 되어 가며, ⅱ)제품 수명주기가 …(생략(省略))
한기업의 마케팅 성패는 제품의 수명주기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데, 제품 수명주기의 성격을 간추려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 상품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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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수명주기의 다양성 : 제품에 따라 수명주기의 기간이 몇 주일(예 : 유행품 등)로부터 수년간(예 : 자동차, 전화기 등)에 걸쳐 다양할 뿐만 아니라 수명주기상의 각 단계가 지속되는 기간도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