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교육심리설득심리학을 읽고나서 / 1. 설득(說得) 이란 잘 설명하거나 타이르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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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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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못하게 하는 것에 더 많은 흥미를 두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에 이성친구가 생기는 상황과 헤어지는 상황인 경우를 보면 헤어지는 상황인 경우가 더 강한 감definition 反應(반응)을 나타낸다. 2. 희귀성의 법칙. 희소성의 법칙이란 인간의 욕망은 무한한 반면,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자원의 양이 부족한 현상을 말한다. 그러니 희소성의 법칙이란 달리 표현하자면 `부족함의 법칙`이라고 해도 될 것이다. 항상 비정상적인 상황 (예를 들면 국어 수업 시간인데 학생이 노래를 부른 다던가 공부를 정상적으로 하던 학생이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던지)에서 설득이 필요 한 것이다. 그래서 설득이라는 것에 목적은 항상 정상적인 상황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행위나 용어인 것 이다. 일반적으로 방문판매 영업사원들을 잠재 고객들에게 만일 지금 당장 제품을 구입하지 않으면 나중에 보다 비싼 가격으로 구입해야 하는 불이익을 당할 것이라고 협박 아닌 협박을 한다. 요일별로 특별상품을 정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요일 마케팅`이 불황기 판촉strategy 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따 그레이스백화점은 목요일마다 식품매장에 `목요스페셜`행사를 갖고 있따 이 행사에서는 인기 식품 20여종을 정해놓고 정상가보다 30~40%가량 싸게 판매한다. 그래서 필요하지 않지만 `싼 김에 샀다`라는 식으로 충동구매에 설득당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가치가 동일한 경우 무언가를 얻는 다는 생각보다 잃는다는 생각에 훨씬 더 자극을 받는 것 같다. 아무리 좋은 떡도 많으면 맛이 없다.
1. 설득(說得) 이란 잘 說明(설명) 하거나 타이르거나 해서 납득시키는 것. 여러 가지로 說明(설명) 하여 납득시킴. 여러모로 알아듣도록 깨우쳐 말함. 교사와 학생의 입장에서 본 설득(設得) -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설득이란 용어나 행위는 불필요한 것이다. 특히 위험성이 높거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는 무언가를 상실할 수도 있다는 위협이 사람의 의사결정에 커다란 기준으로 작용 하였다고 본다. 또한 월요일에는 양곡과 건어...





1. 설득(說得) 이란 잘 설명하거나 타이르거나 해서 납득시키는 것.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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