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目標(목표)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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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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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GMAR 理論의 `광고goal(목표) 란 명확하게 정의(定義)된 소구대상 가운데서 일정기간 동안 일정수준까지 성취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과업`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것을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면 광고goal(목표) 는 ① 측정(測定)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goal(목표) 라야 하며, ② 명확하게 설정된 goal(목표) 소비자가 있어야 하며 ③ 측정(測定) 가능한 기간이 설정 되어야한다라고 정의(定義)되어진다. 등으로 나눌 수 있다아
광고가 마케팅의 중심적 역할을 하게됨에 따라 효율적인 광고효과(效果)측정(測定) 에 중심을 두게 되었는데 이것을 대표적 理論으로 수립한 것이 DAGMAR 理論의 광고goal(목표) 이다. 광고목표수립 , 광고의 목표 수립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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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目標(목표) 수립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이 광고goal(목표) 는 구매선도자를 만드는 것일 수도 있고, 전시장 방문객 수를 늘리는 것일 수도 있으며, 상표에 대한 특정 태도나 잘못된 인식을 바꾸는 것일 수도 있다아
이런 광고goal(목표) 를 판매 효과(效果), 행동 효과(效果), 커뮤니케이션 효과(效果)로 나누어 해석할 수 있는데
① 판매 효과(效果)로 광고goal(목표) 를 판매증가에 두고 있다
② 행동 효과(效果)로는 광고 메시지의 효과(效果)에 의하여 소비자의 행동reaction(반응)을 다양하게 측정(測定) 한다
③ 커뮤니케이션 효과(效果)로는 광고의 goal(목표) 를 현실적으로 측정(測定) 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 맞추
어 설정하는 것이다. 비보조 인지율는 상표나 광고에 관한 언급 없이 소비자의 기억을 측정(測定) 한 후 전체 조사대상자 중 몇 퍼센트가 기억하는가를 의미하는 것이다.
여기서 측정(測定)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goal(목표) 란 인지율을 의미하며 인지율은 제품·광고 인지율로 구분되고 인지율을 구체적으로 구분하면 최초 인지율, 비보조 인지율, 보조 인지율로 구분되어진다.
광고目標(목표)수립
광고는 마케팅 믹스의 한 부분에 불과한 것이기 때문에 광고goal(목표) 란 마케팅 믹스안에서 광고가 담당해야 할 역할을 떼어내서 들어내 보이는 것이라고 설명(說明)할 수 있다아 마케팅 goal(목표) 달성을 위해 광고가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가(임무)를 밝히고 나면 그 밖의 임무는 광고가 아닌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맡겨야 한다.


설명
광고의 목표 수립에 대한 자료입니다. 예를 들면 `어제밤 MBC 뉴스데스크를 보셨습니까? 보셨다면 뉴스 전후에 방영된 광고 중 생각나느 상…(투비컨티뉴드 )
광고의 目標(목표)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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