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5:52
본문
Download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hwp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그린 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다.그린환경마케팅과기업성과-기업의환경마케팅성공사례를중심으로-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hwp( 46 )
목 차
제 1 장 서론......................................................................................................................................1
제 2 장 그린marketing 에 관한 theory(이론)적 고찰.......................................................................................1
제 1 절 그린marketing 의 등장배경...................................................................................................1
제 2 절 그린marketing 의 본질...........................................................................................................3
제 3 절 그린marketing 의 영역과 구조..............................................................................................5
제 4 절 그린marketing 믹스...............................................................................................................7
제 3 장 우리나라 기업의 그린marketing 事例연구..........................................................................12
제 1 절 한국government 의 environment정책.....................................................................................................12
1. environment정책.................................................................................................................................12
2. 법............................................................................................................................................13
제 2 절 우리나라 기업의 그린marketing 事例연구.......................................................................13
1. 삼성전자.................................................................................................................................14
2. 두산그룹.................................................................................................................................16
3. 유한킴벌리.............................................................................................................................19
4. 포스코.....................................................................................................................................22
5. 태평양....................................................................................................................................22
제 3 절 우리나라 그린marketing 의 문제가되는점 ......................................................................................24
제 4 장 한국기업의 그린marketing 전개measure(방안) ...................................................................................25
1. 제품정책....................................................................................................................................26
2. 가격정책....................................................................................................................................26
3. 유통정책....................................................................................................................................27
4. 촉진정책....................................................................................................................................28
제 5 장 conclusion(결론)....................................................................................................................................28
서지사항
(4) 그린marketing 활동
태평양은 앞서 살펴본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주로 캠페인을 통해 그린marketing 활동을 펼치고 있따 최근 태평양 그린운동을 바탕으로 하여 좋은 기업이미지를 위해 두 가지 캠페인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데, 태평양의 그린marketing 활동은 앞에서 살펴본 기업들보다 한정적이며, 자사제품 홍보성이 짙은 것도 포함되어 있따
① 백두산 environment지킴이 캠페인
태평양은 백두산의 environment을 보호함으로써 한민족 겨레 정신을 살리고, environment보전활동의 주체가 관광객임을 강조하여 여행文化의 근본적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백두산 environment지킴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태평양은 장백산 관광국과 공동으로 중국(中國) government 의 environment보전 활동 지원을 위해 environment 봉투(쓰레기봉투) 4만장과 관광객 지급용 목걸이 볼펜 5천개, 홍보용 현수막 등의 물품을 ‘중국(中國) 길림성 장백산 국가급 자연보호구’에 기증하고,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environment캠페인활동을 펼…(省略)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그린환경마케팅과기업성과-기업의환경마케팅성공instance(사례)를중심으로-
순서
그린 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分析(분석)한 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