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의 진로발달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2:22
본문
Download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hwp
즉, 特性요인 theory(이론)이 직업선택을 일회적인 행위로 간주 하였다면, 발달theory(이론)에서는 생애의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것으로 가정하였다.
Super의 진로발달 이론
Super의 진로발달 이론
[진로지도]Super의진로발달이론






Super의 진로발달 이론[진로지도]Super의진로발달이론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학자introduction
진로지도 theory(이론) introduction
주요 개념(槪念)
# 학습목표(goal)
자아개념(槪念)이 진로발달과 직업선택에 미치는 effect(영향) 을 학습한다.
- 진로의 定義(정의) : 개…(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Download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hwp( 46 )
,사범교육,레포트
다.
대표 적인 학자로는, Super, D. E.(1957), Ginzberg(1951), Tiedman과 O`Hara(1961), Tuckman(1974)등이 있따
1. theory(이론)의 배경
Super의 theory(이론)은 Ginzberg의 직업발달theory(이론)에 대한 비판에서 출발된 theory(이론)으로 진로발달theory(이론) 중에 가장 포괄적인 theory(이론)이다.
# 주요개념(槪念)
Super는 진로발달은 제한된 발달시기 동안에 일어나는 전 생애 과정으로 개인의 일부는 개인의 심리, 생리적 속성에 의해, 그리고 일부는 의미 있는 타인을 포함하는 環境(환경)요인에 의해 인간발달의 한 측면으로써 직업발달을 해 나가게 된다고 주장하였다. 당시의 직업선택 및 직업발달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分析·종합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발전된 theory(이론)을 정립하려고 하였다.
# 대표학자
- 발달theory(이론)은 特性요인에 비해 보다 포괄적인 접근을 하고, 자아개념(槪念)을 더 중요시 하는 점에서 特性이나 구조 theory(이론)과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