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시 컨벤션산업 현재상황과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2:10
본문
Download : 미국의 전시 컨벤션산업 현황과 시사점.hwp
Download : 미국의 전시 컨벤션산업 현황과 시사점.hwp( 66 )
799_1_미전시산업현재상황
,경영경제,레포트
미국의 전시 컨벤션산업 현재상황과 시사점
순서






799_1_미전시산업현황 , 미국의 전시 컨벤션산업 현황과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Ⅰ. 미국의 전시컨벤션산업 現況
1. 전시컨벤션센터 現況
2. 전시컨벤션산업 시장규모
3. 국제회의 개최 現況
4. 전시컨벤션산업의 경제 기여도
Ⅱ. 미국의 전시컨벤션산업 육성 現況
1. 지원 주도기관
2. 지원내용
Ⅲ. 미국 전시컨벤션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1. 호텔보다는 컨벤션센터의 선호도가 점증
2. 미팅·컨벤션 개최지 선정시 주요 결정요인은 시설이용 가능성
3. 전시컨벤션 marketing 기관으로서 “CVB” 역할 지대
4. 전시컨벤션 전문인력 양성 활성화
4. 전시컨벤션산업의 경제 기여도
1) 전시컨벤션산업 창출 직접소비
o 1995년에 CLC(Convention Liaison Council)가 Deloitte & Touche에 용역을 의뢰하여 조사한 “전시컨벤션산업의 직접소비 창출효과(效果)” 자료(資料)에 의하면 미국 내 전시컨벤션 산업은 직접적으로 대략 157만 명의 고용효과(效果)를 가지고 있으며 123억불의 세수증대와 828억불의 직접소비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음.
o 또한 전체 호텔산업의 1년 수익인 약 660억불의 3분의 1을 초과하는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전체 flight(항공)산업 수입의 약 22%는 전시컨벤션 참가자들에게 의존하고 있음.
(출처: PCMA, Professional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 1995년)
2) 전시컨벤션센터 창출 직접소비
o 최근 조사자료(資料)(출처: Meetings and Conventions, 2001)에 의하면 미국 내 중간크기의(Median) 컨벤션센터는 매년 약 57.19백만불의 컨벤션관련 참가자(Delegates)의 직접소비를 창출, 결과적으로 350개 이상의 컨벤션센터가 매년 약 200억불의 직접소비를 이끌어냄으로써 미국경제에 기…(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