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껌의 CM송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20:00
본문
Download : 롯데껌의 CM송 성공사례.hwp
중심경로를 통하여 처리되는 것을 중심단서라 하며 이는 주로 광고에서의 제품광고와 같은 것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CM송작가이자 원래 통기타가수인 윤형주 씨의 대표작이기도 한 롯데껌 CM송은,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이미지 또한 좋아 롯데껌 자체의 이미지 형성에 크게 기여했다.
2. CM송, 그리고 껌
-저관여 제품에 있어서 CM송의 중요성
광고에 있어서 效果(효과)적인 전달요소로서 배경음악의 기능과 역할은 막중하다고 할 수 있다 배경음악은 광고메세지의 내용에 대한 주의 유발의 기능, 메세지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 유발의 기능, 광고와 제품에 대한 회상과 기억 유발기능 등을 갖는다고 보겠다.
하지만 광고에 사…(skip)
레포트/경영경제
롯데껌의 CM송 성공사례
순서
롯데껌의CM송사례연구分析(분석)
다. 주변 경로를 통하여 처리되는 것을 주변단서라 하며 광고모델, 광고의 배경, 색상, 배경음악 등이 이에 해당된다된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롯데껌의 CM송 성공사례.hwp( 53 )
설명
롯데껌의CM송사례연구분석 , 롯데껌의 CM송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1. 들어가며..
2. CM송, 그리고 껌
- 저관여 제품에 있어서 CM송의 중요성
3. 롯데껌 CM송의 우수성
(1) China에서도 들을 수 있어요! -China에 수출된 CM송
(2) 벌써 15살이에요! -롯데껌 CM송의 영속성
4.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롯데껌 CM송의 잠재된 역량
(1)위기
(2)맛과 향이 좋아야죠. 껌인데!
5. 나 어때요? -롯데껌 CM송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롯데껌 CM송 의 事例 연구
멕시코 치클처럼 부드럽게 말해요~
롯데껌처럼 향기롭게 웃어요~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오~롯데껌
좋은 사람 만나면 나눠주고 싶어요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1. 들어가며..
아마 한국의 모든 CM송을 대표할 수 있는 명작은 `롯데껌 CM송`이 아닐까 싶다. 반면, 소비자가 저관여 상황일 때는 소비자는 광고모델이나 배경음악 등 주변 단서에 의존하여 상표태도를 형성할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라디오 광고와 TV 광고에서 배경음악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과자, 껌, 아이스크림 등 저관여 제품의 경우, 배경음악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EHM 이 설명(explanation)해 줄 수 있다
ELM(Elaboration Likelihood Model)에 따르면 정교화 가능성의 정도에 따라 태도가 형성되거나 alteration(변화) 되는 통로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된다. 누구나 유행가처럼 즐겨 불렀으니까 말이다. 이 모델은 관여도와 연관지어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 소비자가 고관여 상황일 때는 정보처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정교화 가능성이 높아져 중심통로를 통해 태도가 형성, alteration(변화)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