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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카당스와 1930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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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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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로 그 의식적 방법에서, 이윽고 이것은 말라르메를 탄생시켜야 했다. 영어(英語)를 사용하는 시인에게서는 독일의 시인처럼 확실한 influence(영향)은 찾아볼 수 없으나 A.시몬즈는 프랑스 상징주의의 뛰어난 이해자였다.
셋째로 그 감수성(感受性)과 대응(對應)의 理論(이론)에서, 이것은 마침내 랭보를 탄생시켰다. 그러므로 말라르메를 비롯하여 티보데가 말하는, 선구자를 포함한 상징주의적 시인들이 활약한 15년간이라는 운동기간을 떠나, 좀더 넓게 상징주의를 문제삼을 필요가 있다 즉, 보들레르를 선구자로 말라르메, 베를렌, 랭보에 의하여 전개되었으며 발레리, 잠, 클로델에게 계승되어 마침내 완성된 시적(詩的) 세계와 그 理論(이론)을 생각하게 된다된다.

이렇게 하여 결정되는 상징주의적 세계의 analysis에 샤를 뒤보스, 자크리비엘, 에른스트 로베르트 쿠르티우스 등의 비평가가 따랐다. 또한 말라르메와 발레리, 베를렌과 잠, 랭보와 클로델의 밀접한 관계를 증명하기는 어렵지 않다. 나비파(派)의 M.드니도 상징파로 자처했으며 그들은 생(生) ·사(死) ·불안 ·…(drop)


데카당스와 1930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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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들레르는 하나의 시적 혁명(詩的革命)을 일으켰다 하겠다.
둘째로 원죄의식(原罪意識)에서 베를렌을 탄생시켰다.

서양미술에서의 상징주의는 19세기 후반 인상주의의 실증적 표현에 대한 대립 및 저항이라는 형태로 나타났다.

데카당스와1930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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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카당스와 1930년대에 대한 글입니다. A.지드도 여기에 넣을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상징파 시인들의 세계와 밀접하게 교류한 M.프루스트도 이 세계에 속한다 할 수 있다

프랑스 이외의 나라에서는 독일의 S.게오르게에게 직접적인 influence(영향)을 끼쳤으며, 또 M.릴케도 다소간 상징파의 influence(영향)을 받아들인 것은 분명하다. 1891년 비평가 A.오리에는 회화에 대해 처음 상징주의라는 말을 썼고 P.고갱 등을 상징파로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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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이 해석이 옳다면 상징파는 선구자와 후계자에 필적할 만한 대시인(大詩人)이 없다는 결과가 된다된다. 즉 형상화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세계, 내면(內面), 관념 등을 상징 ·우의(寓意) ·표징 등의 수법으로 이미지를 통해 전달하려 하였다.데카당스와1930년대 , 데카당스와 1930년대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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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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